Information

이지시큐 정보센터

‘포켓몬 GO’ 불법 복사본 이용한 악성코드 확산

최신동향
작성자
이지시큐
작성일
2016-07-16 23:25
조회
235
사용자 스마트폰에 설치...중요정보 외부로 유출

[보안뉴스 김태형] 최근 닌텐도사의 증강현실 게임 ‘포켓몬 GO(Pokemon GO)’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포켓몬 GO’의 불법 복사본을 통한 악성코드가 확산되고 있어 주의해야 한다

포켓몬 GO의 공식 서비스가 시작된 곳은 호주, 뉴질랜드, 미국뿐이다. 현재 한국은 포켓몬 고의 정식 서비스 국가에서 제외되어 있기 때문에 추후 예상되는 전 세계 발매를 기다려야 하는 상황이다. 하지만 미국 계정을 활용하는 등 이미 비공식 경로를 통해 게임이 보급되고 있고, 최근 한국의 속초와 울릉도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소식이 전해져 국내도 열풍이 불고 있다. 포켓몬 GO는 스마트폰의 카메라 기능을 이용한 증강 현실 기술을 접목한 게임으로, 마치 현실 세계에서 포켓몬을 포획하는 체험을 할 수 있다.

...(중략)...

최근 접속 국가를 속이고 출시 국가의 앱 스토어를 이용하는 등 게임에 액세스하기 위한 열성 팬들의 노력은 계속되고 있고, 다수의 온라인 포럼 및 페이스북 그룹을 통해 제공되는 링크에서 포켓몬 GO APK 파일을 직접 다운로드하는 등의 방법이 자주 이용되고 있다.

하지만,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 등 공식적인 앱스토어 이외의 출처로부터 앱을 직접 다운로드하는 것은 대단히 위험한 행동이다. 이렇게 비공식적으로 배포되는 앱의 보안성은 보장될 수 없다. 실제로 사용자의 스마트폰을 컨트롤해서 중요한 정보를 외부로 유출하기 위한 악성코드를 내포하고 있는 APK 파일이 다수 발견되고 있다.

...(하략)...

출처 : 보안뉴스(http://www.boannews.com/media/view.asp?idx=51211&skind=O)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