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이지시큐 정보센터

아프리카TV, 자꾸 발견되는 보안취약점...작은 홀도 메워야

최신동향
작성자
이지시큐
작성일
2016-06-27 17:20
조회
295
계정정보에 입력해 놓은 XSS 구문으로 인한 보안위협 가능성 제기
아프리카TV, “해당 취약점 즉각 보안조치, 향후 보안관리에 더욱 노력할 것”


[보안뉴스 김태형] 실시간 인터넷방송 사이트인 아프리카TV의 계정정보를 수정하는 부분에서 XSS 취약점이 발견되어 주의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아프리카TV의 현재 서비스 상에서는 다른 사용자가 접근할 수 없기 때문에 XSS 취약점이 존재함에도 큰 위험은 없는 것으로 볼 수도 있다. 하지만 계정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아프리카TV의 관리자 페이지에서 해당 계정정보를 확인하기 위해 엑세스할 때 계정정보에 입력해 놓은 XSS 구문에 의해 피해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는 얘기다.

이러한 문제를 본지에 알려온 이지시큐 김상현 컨설턴트는 “이러한 취약점 발견 당시 자바스크립트 ‘alert’ 창을 띄우는 방식으로만 검증해서 입력한 스크립트가 정상 동작하는 것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중략)...

또 하나의 가능성으로 그는 “아프리카TV 로그인 시 몇 번이나 로그인을 시도해도 그에 따른 대안이 없어 무차별 대입, 즉 브루트 포스(Brute Force) 공격에 취약하다는 것이다. 물론 패스워드 정책으로 문자와 숫자, 특수문자 등을 혼합사용 중”이라면서도 “공격자가 무차별 대입 공격을 통해 계정을 탈취할 가능성도 있고, 만약 계정이 탈취된 이후에는 해당 계정에 악성 스크립트를 삽입하는 가능성도 존재한다”고 덧붙였다.

“모의해킹 업무를 담당하면서 고객과 소통하다 보면 관리자 페이지나 해당 계정만 확인이 가능한 이런 취약점이 발견되면 별 영향이 없는데 왜 문제를 삼느냐는 의견을 종종 듣게 된다”는 그는 “보안은 여러 가지 가능성을 모두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설사 가벼워 보이는 홀에도 관심을 갖고 적절한 보안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하략)...

출처 : 보안뉴스(http://www.boannews.com/media/view.asp?idx=51019&skind=O)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