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이지시큐 정보센터

특정 웹호스팅 이용 웹사이트 20여개, 줄줄이 해킹

최신동향
작성자
이지시큐
작성일
2018-03-08 16:02
조회
173
국내 특정 웹호스팅 업체 서비스를 이용하는 웹사이트 20여개가 특정 공격자에 의해 해킹당한 정황이 포착됐다.
이를 본지에 알려온 제보자는 “국내 유명 웹호스팅 업체의 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하는 국내 웹사이트가 변조되거나 파일이 삭제되는 등 해킹당했다”고 전했다.

해킹 당한 사이트는 총 24곳으로 지난 1일부터 4일까지 웹사이트 메인화면이 변조되는 등 디페이스 해킹, 게시판 변조, 파일 삭제 등의 피해가 발생한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해킹 당한 사이트 모두 특정 IP 영역대로, 대다수가 특정 호스팅 업체에서 관리하는 IP 주소로 알려졌다.

...중략...

인터넷피해구제협회 김근주 회장은 “IP를 살펴보면 모두 특정 웹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하는 웹사이트가 피해를 당했다”며 “낮은 버전의 아파치 웹서버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 웹호스팅 업체에서 업데이트 등 관리를 해줘야 하는데 제대로 관리되지 않은 것 같다”며 관리 부실을 지적했다.

익명을 요청한 한 보안전문가는 “웹호스팅 업체의 보안 미비로 해당 서비스를 사용하는 업체의 웹사이트가 피해를 받을 수 있다”며 “웹호스팅 업체는 외부 공격에 보다 적극적인 대비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출처 : 보안뉴스 김경애 기자
http://www.boannews.com/media/view.asp?idx=67246&page=4&mkind=1&kind=1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