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이지시큐 정보센터

어나니머스가 한국의 대학교 6곳을 해킹했다

최신동향
작성자
이지시큐
작성일
2017-07-13 17:47
조회
183
어나니머스가 최근 한국은행을 공격한 데 이어 한국의 대학교 여러 곳을 공격했다.

국제적인 해커 조직 어나니머스(Anonymous) 소속이라고 주장한 ‘미니언 고스트(minion ghost)’는 약 10시간 전 트위터를 통해 한국의 6개 대학을 해킹하고 데이터베이스를 유출했다고 밝혔다.

경북대학교, 고려대학교, 서울대학교, 전남대학교, 한국과학기술원(카이스트), 한국산업기술대학교 등 6개 대학의 서브도메인 웹사이트가 이번 공격에 당했다. 미니언 고스트는 해킹 사실을 알린 트위터에서 “한국의 교육이 유출됐다(Education korea leaked)”라고 덧붙였다.

특히, 카이스트의 경우 최초에 도메인 서버 한 곳이 해킹된 후 해당 데이터베이스의 개인정보가 노출된 것으로 알려졌으나 본지가 카이스트에 확인한 결과 카이스트 내부 사이트가 아닌 것으로 밝혀졌다. 미니언 고스트가 텍스트파일 공유사이트 페이스트빈(Pastebin)을 통해 공개한 자료를 보면 사용자의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 전화번호가 그대로 공개돼있는데 카이스트 교직원이나 학생의 것으로 추정되는 내용은 거의 드러난 바 없다. 카이스트의 보안 담당자는 “(어나니머스가 해킹했다고 주장한) 웹사이트 하나는 카이스트 외부에서 운영되며, 다른 하나는 논문 정도가 등록된, 원래부터 공개돼 있던 곳이었다”고 설명했다. 보다 구체적인 사항에 대해서는 현재 파악하고 있는 단계라고 덧붙였다.

...(출처)...

보안뉴스(http://www.boannews.com/media/view.asp?idx=55750&page=1&mkind=1&kind=1)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