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이지시큐 정보센터

[긴급] 한국 금융기관 대상 DDoS 공격 협박한 해킹조직…중국 금융기관 먼저 협박

최신동향
작성자
이지시큐
작성일
2017-06-23 09:35
조회
165
Armada Collective, 한국보다 먼저 중국서 금융기관 대상으로 DDoS 공격 협박

지난 21일 오전 7시부터 국내 다수 금융회사를 대상으로 SYN Flooding, NTP 등 DDoS(디도스) 공격 유입이 탐지됐다. 또 공격을 받은 금융기관을 대상으로 자신들을 해킹단체 ‘Armada Collective’로 밝히고 공격을 멈추기 위해 비트코인을 요구하는 협박메일을 발송한 것으로 조사됐다. 한편 이들은 한국 보다 먼저 15일경 중국 금융사를 대상으로 DDoS 공격 협박을 한 것으로 밝혀졌다.

 

◇Armada Collective의 한국 금융사 협박 내용

이들이 국내 금융사를 대상으로 발송한 협박 메일 내용을 살펴보면, 미라이 봇넷 공격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있으며 1TBbps 공격이 가능하다. 그리고 공격을 멈추기 위해서는 금융회사당 10 BITCOIN(3천만원)을 지불하라는 내용이다. 또 장난이 아니란 것을 보여주기 위해 15분정도 맛보기로 공격할 것이며 몇일까지 돈을 지급하지 않으면 가격은 계속 올라갈 것이다. 더불어 언론매체나 경찰에 신고하면 영원히 공격할 것이며 10비트코인을 지불하면 다시는 괴롭히지 않을 것이란 내용으로 파악된다.

...(하략)...

출처 : 데일리시큐(http://www.dailysecu.com/?mod=news&act=articleView&idxno=21204)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