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이지시큐 정보센터

홈피 방문만으로 감염되는 ‘체포 협박’ 랜섬웨어 매트릭스 출현

최신동향
작성자
이지시큐
작성일
2017-05-09 21:08
조회
220
PC내 포르노·폭력 영상 때문에 체포된다고? 사회공학적 기법 랜섬웨어 등장
SCH사이버보안연구센터, 신종 랜섬웨어 대응 위한 업데이트와 백업 생활화 당부


[보안뉴스 권 준 기자] 새로운 개념의 랜섬웨어가 또 다시 등장했다. ‘매트릭스’라는 이름의 랜섬웨어로, 악성코드가 숨겨진 웹사이트에 방문만 해도 감염되는 드라이브 바이 다운로드(Drive-by-Download) 기법과 결합해 최근 무섭게 확산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순천향대 SCH사이버보안연구센터(센터장 정보보호학과 염흥열 교수)에 따르면 이번에 발견된 랜섬웨어는 브라우저의 취약점을 악용하는 RIG 익스플로잇 킷과 결합해 유포됐으며, 인터넷 서비스 사용자들은 웹사이트 접속만으로도 매트릭스 랜섬웨어 감염 위협에 처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매트릭스 랜섬웨어는 사용자에게 美 연방정부 법률을 위반했음으로, 체포되고 싶지 않으면 돈을 지불하라는 메시지를 바탕화면에 표시한다. 또한, 화면 맨 하단에 “서두르지 않으면 체포된다(HURRY UP YOU WILL BE ARRESTED)”라는 문구를 이용해 사용자를 위협하고 있다.

...(하략)...

출처 : 보안뉴스(http://boannews.com/media/view.asp?idx=54604&skind=O)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