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이지시큐 정보센터

숙박어플 ‘여기어때’ 해킹...중국 해커들 공격의 신호탄?

최신동향
작성자
이지시큐
작성일
2017-03-27 21:10
조회
163
이름, 연락처, 이메일 등 고객 개인정보 유출...고객에게 별도 통지
중국 IP에 어눌한 한국말 협박 전화 등 중국 공격 의심 증거 나와


[보안뉴스 원병철 기자] ‘여기어때’로 잘 알려진 국내 종합숙박 O2O 기업 위드이노베이션이 해킹으로 일부 고객의 정보가 유출됐다고 밝혔다. 위드이노베이션은 24일 공지를 통해 해킹사실을 공지하며 현재 방송통신위원회와 경찰청 등 관계당국에 신고하고 긴밀하게 협조하고 있다고 전했다.

위드이노베이션에 따르면 이번 사건을 처음 인지한 것은 CS에 고객들의 항의전화가 이어지면서부터다. 여기어때 고객들에게 성적 희롱 문자가 발송된 것. 위드이노베이션은 수상함을 감지하고 바로 방통위와 KISA, 경찰 등에 신고했고, 조사결과 해킹으로 인한 고객정보 유출임을 확인했다.

특히, 조사과정에서 해킹에 이용된 IP가 중국인 것으로 밝혀져 3월 말 한국 공격을 예고한 중국 해커들의 공격은 아닌지 우려가 커지고 있다. 위드이노베이션은 사건 발생 후, 이메일과 전화를 통해 금품을 요구하는 범인의 연락을 받았는데, 전화를 건 범인은 어눌한 말투로 돈을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밝혀진 여기어때의 유출 고객정보는 이메일, 연락처, 이름 등이며 유출이 확인된 4천여명의 고객에게 개별 통지하고 있다고 위드이노베이션은 밝혔다. 여기어때를 이용해 숙박시설을 예약할 경우 예약자의 이름과 연락처를 남겨야 하는데, 이 정보를 가로챈 것으로 보인다.

...(하략)...

출처 : 보안뉴스(http://www.boannews.com/media/view.asp?idx=53969&page=2&kind=1)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