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이지시큐 정보센터

중국에서 한국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해킹해 문자 유출!

최신동향
작성자
이지시큐
작성일
2017-03-13 22:00
조회
175
중국 최대 블로그 서비스인 ‘QQ’에서 발견된 C2서버 정보를 기반으로 접속해 확인
비밀번호 재설정을 위한 인증번호 등 다양한 정보를 저장하고 있어 2차 피해 우려


중국에서 악성코드를 이용해 한국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의 문자메시지를 가로챈 사건이 벌어져 충격을 주고 있다. 악성코드를 유포할 때 공격자의 명령을 전달받아 수행하는 악성 봇 명령제어 서버(Command & Control Server)에서 안드로이드 사용자 휴대폰 문자메시지(Shot Message Service) 수신 내용이 발견된 것으로 드러났다.

MDsoft(대표 백진성)는 악성 봇 명령제어 서버(Command & Control Server, 이하 ‘C2’) 정보 관찰을 통해 공격자의 서버에서 안드로이드 사용자의 휴대폰 문자메시지 수신 내용을 발견했다고 밝혔다. 해당 서버는 중국 최대 블로그 서비스인 ‘QQ’에서 발견된 C2서버 정보를 기반으로 접속해 확인한 결과다.

2012년부터 문자메시지에 단축 URL를 삽입해 사용자가 현혹되기 쉬운 문자를 뒤섞어 발송 한 뒤 사용자가 다운로드 받은 악성코드 파일을 설치하면 스마트폰 내부에 저장되어 있는 공인인증서와 보안카드, 문자 수신 내용을 절취해 2차 피해를 발생시키는 ‘스미싱’ 공격에 많이 사용되었던 방식이다.

특히, 해당 문자메시지 기록 중에서는 포털사이트 비밀번호 재설정을 위한 인증번호와 100만 원 이상 이체 시 본인 인증 용도의 인증번호 등 다양한 형태의 정보를 저장하고 있어 2차 피해가 우려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하략)...

출처 : 보안뉴스(http://www.boannews.com/media/view.asp?idx=53777&page=1&kind=1)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