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이지시큐 정보센터

[PASCON 2016] “75%의 사이버 공격은 웹 어플리케이션을 타깃으로”

최신동향
작성자
이지시큐
작성일
2016-11-04 10:09
조회
345
리마 정윤석 상무 “어플리케이션 보안, 개발자가 시큐어코딩 도구 사용하는 것”

데일리시큐가 주최하는 하반기 최대 개인정보보호&정보보안 컨퍼런스 PASCON 2016이 27일 양재동 더케이호텔서울 가야금홀에서 공공, 금융, 기업 보안실무자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 자리에서 리마 정윤석 상무는 ‘어플리케이션 보안, 시큐어코딩을 통한 보안수준 강화 방안’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리마 정윤석 상무는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사이버 공격 위협은 심각한 수준이다. 75%의 사이버 공격은 웹 어플리케이션을 타깃으로 하고 있으며, 기존의 어플리케이션 중 약 80%가 이미 중대한 취약점에 노출되어 있다는 조사가 있다”며 “이렇듯 어플리케이션 보안이 중요함에도 불구하고, 아직 많은 조직들이 어플리케이션 보안의 강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그 주요 이유는 첫째, 보안팀, 개발팀, 사업 운영팀 간의 의사소통 부족(권한 및 책임의 분산), 둘째, 경영진의 낮은 의지(낮은 우선순위), 셋째, 대상 어플리케이션이 너무 많아 파악이 쉽지 않다(너무 넓은 범위)는 점 등을 들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하략)...

출처 : 데일리시큐(http://www.dailysecu.com/news/articleView.html?idxno=16633)
error: Content is protected !!